부상일 "초등 등하교 택시 도입-고교 기숙사 확충"
부상일 "초등 등하교 택시 도입-고교 기숙사 확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일 후보.

4.15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초등학생 안심 등하교 택시 도입 등을 골자로 한 '교육·안심 공약'을 발표했다.

부 후보는 "제주 초등학생 안심 등하교 택시는 학부형들의 등하교 부담을 줄여줌과 동시에 현실적으로 초등학생들의 등하교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초등학생들에게 법정 등교일 수 만큼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형태의 바우처 제공과 함께 예약에 의한 등하교 택시 매칭 앱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부 후보는 "이번 공약으로 학생들의 안전과 안정적 학습권 보장, 학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어 보육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시 을 지역기준으로 연간 약 40억원 정도의 택시 수입을 보장할 수 있으며, 제주시 전체적으로 확대될 경우 연간 약 95억원 정도의 지역 사회 경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라며 "관광산업 전체의 침체와 맞물려 렌터카 이용 확대와 대중교통 체제 개편 등으로 큰 어려움에 처한 택시업계의 안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읍면지역 학생들의 안정적 학습권 보장 및 생활 안심을 위해 부족한 도심권 고등학교의 기숙사 시설을 확충해 읍면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와 함께 "각 학교 교실에 나노 방진망 설치로 교실 수업 환경 대폭 개선하고, 학교 및 학원 등 교육시설을 국가 방제 시스템으로 편입하겠다"고 밝혔다.

부 후보는 "제주의 미래는 미래 세대에게 달렸기 때문에 미래 세대를 위해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며 "20~30년 뒤를 살아갈 다음 세대를 위한 최소한의 다짐을 약속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8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86
도민 2020-04-02 10:21:59
부상일도 왜 민주당처럼 퍼주기만 생각하나??
얘들 택시 바우처 주면 그걸로 얘들이 택시 탈까?? 아니면 그걸 부모님께 주고 용돈 받아갈까?
택시기사들에게 큰 도움?? 미안하지만 택시는 이젠 사양산업이다..렌트카 포화로 요금 최저가에다가
시간 단위로 렌트 가능해서 젊은층은 택시 사용 안한다.
장년층이 음주후 택시 타고 다니다가 이젠 죄다 대리운전이다.
바우처 줘봤자 택시 기사들에게 큰 도움 안된다..이번 기회에 도에서 개인택시 면허 반납시 어느정도 보전해주고
택시 수 줄이는게 더 소득증대에 도움된다.

읍,면 지역 학생들을 위해서 도심권 기숙사를 짓는다고?
왜 읍,면 지역 학생들의 다니는 학교에 직접적 지원을 해주거나 특성화 학교로 만들어서 도심 학생들도
읍,면으로 통학하도록 만들 생각은 안하냐?
49.***.***.177

ㅇㅇ 2020-04-01 13:04:47
제발 말로만 학교 안전 시설 안전 하지 마라그넹 학교 시설담당 공무원 채용이나 똑바로 허라 지금 대부분 학교 가보믄 시설담당이 정식 공무원이 아니라 단기계약직(1~6개월) 시설관리원이다. 시설관리를 담당한 전문 공무원은 몇 년 째 채용도 안하는 상황에서 그저 학생 안전, 시설 안전 해가멍 시설만 쳐 늘리는 꼴이 그냥 딱 탁상행정 그 이상 이하도 아니다! 제대로 관리할 담당인력이 부재인데, 시설만 쳐 늘령 뭐할거라?
59.***.***.45

와따 2020-03-31 12:32:11
이공약 웃음만 나오네ㅋ
져가난 막질러부럼꾸나이
117.***.***.228

공약수준이 2020-03-30 11:03:33
도지사님 이런거 있으면 좋을거같지않아요? 도청의 예산이나 정책방향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준비해봐~ 준비되면 내가 예산은 땡겨와볼게
이게 공약입니까? 이런공약을 도지사가 내서 당정협의로 국회의원이 예산따오는거면 모를까 무슨 국회의원이 이런공약을?
223.***.***.72

학원 2020-03-29 23:14:42
초등학생들 학교 끝나민 집에 안가고 학원 갑니다
등교시에도 500 미터걸어서 학교 가기 운동을 모르나요
참 어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기숙사 부족한 고등학교가 어디인가요 현실파악이
안딥니까
106.***.***.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