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이어 제주서도 유사한 우편물 배달...노란색 봉투에 튜브용 용기 2개

지난 11일 오전 제주시의 한 주택에 독극물 의심 우편물이 배송됐다. 사진 제공=제주도
지난 11일 오전 제주시의 한 주택에 독극물 의심 우편물이 배송됐다. 사진 제공=제주도

울산의 한 장애인복지시설에 독극물 의심 우편물이 배송된 가운데 제주에서도 유사한 우편물 배송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21일 제주경찰청과 제주도 등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8시50분께 제주동부경찰서 오라지구대에 독극물로 의심되는 해외 배송 우편물을 받았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지난 11일 오전 해당 우편물을 받은 A씨는 주문하지 않은 화장품이 들어있어 쓰레기통에 버렸다가 최근 울산지역의 한 장애인복지시설에서 유사한 우편물을 개봉한 직원 3명이 호흡곤란 등 이상증세를 보였다는 소식을 듣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노란색 봉투에 들어있던 우편물은 화장물으로 추정되는 튜브형 용기 2개로 확인됐다. 발송지는 대만이었다.

경찰과 군, 소방, 행정당국이 합동으로 폭발물 검사, 방사능 검사, 화학물질 검사, 생화학 검사 등을 진행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타났다.

현장 검사에서 의심물질에 대한 우려 사항이 발견되지 않아 해당 우편물은 군으로 인계되며 정확한 검사 결과는 2주 뒤에 나올 예정이다.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은 “의심 우편물 발견 시 개봉하거나 옮기지 말고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며 “냄새를 맡거나 맨손으로 만지는 행동은 자제하고 의심물질이 묻었을 경우에는 신속히 옷, 장갑, 안경을 벗소 흐르는 물에 씻는 등 행동대응 요령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