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소비자연맹 주관 21대 국회 3차 년도 
“뜻깊은 상, 국민을 섬기는 모습으로 보답”

송재호 국회의원. ⓒ제주의소리
송재호 국회의원. ⓒ제주의소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송재호 의원(제주시갑, 더불어민주당)이 1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21대 국회 3차 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단체로, 매년 국정감사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국회의원 의정활동 분석을 통해 헌정대상을 수여하는 등 입법기관을 감시하는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헌정대상’ 은 제21대 국회 3차 년도 (2022.5.30.~2023.5.29.) 기간 동안 국회의원별로 본회의 재석율, 상임위 출석율, 법안표결 참여, 대표법안 발의 및 법안통과율, 통과된 공동발의 법안, 국정감사 출석율, 국정감사 성적 등 12가지 지표를 계량화해 상위 의원(25%)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 의원은 지난 5월에는 ‘후쿠시마 특별법’(원전오염수 해양방류에 따른 피해 어업인등 지원 및 해양환경의 복원 등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 발의했고, 7월에는 ‘공항소음법’(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본회의에서 통과시키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송재호 의원은 “부족한 제게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21대 국회가 이제 1년도 채 남지 않았지만 남은 기간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최선을 다해 국민을 섬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