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대 제주도체육회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오용덕 후보가 16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제주의소리
제38대 제주도체육회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오용덕 후보가 16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제주의소리

오용덕 제주스포츠클럽 회장이 제38대 제주도체육회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오 후보는 16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건강한 도민, 활기찬 체육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균형 발전 ▲스포츸클럽을 통한 학교 체육 발전 ▲제주형 스포츠산업을 통한 재정안정화를 제시했다.

오 후보는 “2026년 전국체육대회 개최를 앞두고 정체돼 있는 제주 쳬육계에 큰 변화가 필요하다”며 “지난 30년간 체육회에서 활동해온 체육인의 한 사람으로서 이같은 책임 의식을 갖고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문체육 활성화를 위해 세계·전국 단위 대회를 제주에 유치해 제주 선수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도민들에게 다양한 체육활동을 제공해 선택 가능한 종목을 늘리고 마을과 읍·면·동, 행정시 등 지역단위별로 체육시설 접근성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제주도교육청과 협력하고 스포츠클럽과 연계해 학교 체육 활성화를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양 행정시 체육회와의 협력을 통해 생활체육 기반 구축뿐 아니라 학교 체육을 통한 꿈나무 육성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학교체육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종목별 체육대회와 겨울철 전지훈련을 유치해 제주도를 ‘스포츠 관광의 메카’로 만들 초석을 다지겠다”고 다짐했다.

오 후보는 “제주도체육회가 관선에서 민선으로 바뀌었지만 아직 구조적으로 완전히 독립·자율적이지 못한 한계가 있다”며 “그동안 쌓아온 모든 역량을 기울여 체육회 안정을 도모하고 순조롭게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