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경남 통영 해상에서 전복된 제주선적 어선의 실종자 수색 작업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지만, 실종자들의 행방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11일 통영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밤부터 이날 새벽까지 경비함정 13척, 유관기관 선박 3척, 민간해양구조선 3척, 항공기 4기가 투입돼 사고 지점 해상을 야간 수색했으나 추가 실종자 발견 소식은 없었다.

해경은 지난 10일 오전 9시께 사고 선박을 욕지도 인근 안전해역으로 예인한 후 크레인선을 이용해 복원작업을 실시했다. 하지만 이날 오전 실시한 선내 1, 2차 정밀 수색 결과 실종자들은 발견되지 않았다.

해경에 따르면 현재 경비함정 15척, 해군함정 1척, 유관기관 선박 8척, 민간선박 3척, 항공기 8기가 투입돼 실종자 찾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발견된 승선원이 모두 사망해 사고 원인 파악 등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현재까지 타 선박과의 충돌 흔적은 없었으며 현지 기상악화 중 무리한 조업 여부와 1차 감식에서 나온 스큐류에 걸린 이물질이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인지 여부, 선체의 결함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톤급 제주선적 연승어선 A호는 지난 9일 오전 6시43분께 통영시 욕지도 남쪽 약 68㎞ 인근 해상에서 뒤집힌 채로 발견됐다.

A호는 조업을 위해 다른 선박과 선단을 이뤄 지난 7일 오전 10시36분께 제주시 한림항을 출항해 통영 욕지도 해역까지 이동했으나, 조업 3일차인 9일 오전 연락이 두절됐다.

A호에는 선장 등 한국인 2명과 인도네시아인 7명 등 총 9명이 승선했다.

9일 구조된 한국인 1명과 인도네시아인 3명은 선체 내부와 사고 해역 인근에서 의식이 없는 채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나머지 한국인 1명과 인도네시아인 4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