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왼쪽)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오른쪽).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왼쪽)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오른쪽).

허용진 국민의힘 제주도당 위원장의 발언으로 촉발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의 제주 총선 출마설에 대해 해당 지역구 김한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을)이 가능성을 낮게 봤다.

김 의원은 6일 저녁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한 자리에서 원 장관의 지역구 출마 가능성에 대한 진행자의 질문에 이 같은 반응을 보였다.

앞선 6일 오전 10시 허 위원장은 제주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원 장관이 상대적으로 열세 지역으로 분류되는 제주시을 선거구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출마를 권유했다.

제주시을은 지난해 6월10일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김한규 의원이 입성한 지역이다. 국민의힘은 적임자를 찾지 못했다는 이유로 1년 6개월째 당협위원장을 공석으로 두고 있다.

김 의원은 “원 장관이 와주면 감사한데, 국민의힘이 한편으로 김한규는 서울 가서 정치를 할 것이라는 말을 흘리고 있다”며 다소 불편한 심기를 보였다.

그러면서 “저는 제주도에서 계속 정치를 할 것이다. 그리고 원 장관은 절대 안 오고 싶어할 것 같다. 올 거면 도지사 계속하면서 대통령 선거에 나갔을텐데 이미 관뒀다”고 말했다.

제주시을은 2004년 제17대 총선에서 김우남 후보가 당선된 이후 내리 3선을 했다. 2016년 제20대 총선에서는 오영훈 현 제주도지사가 당선돼 재선까지 지냈다.

2020년 오 지사의 지방선거 출마로 치러진 보궐선거에서도 민주당의 김한규 후보가 배지를 넘겨받았다. 보궐까지 포함하면 6차례 선거에서 국민의힘은 모두 패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