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허 위원장 기자회견 내용에 반발
원희룡 장관 제주 출마 권유에 ‘발끈’

김효 국민의힘 중앙연구원 부원장(왼쪽)과 허용진 국민의힘 제주도당위원장.
김효 국민의힘 중앙연구원 부원장(왼쪽)과 허용진 국민의힘 제주도당위원장.

허용진 국민의힘 제주도당위원장이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의 총선 제주 출마를 제안한 것과 관련해 김효 국민의힘 중앙연수원 부원장이 강력 반발했다.

김 부원장은 11일 입장문을 내고 “원 장관의 제주시을 출마 요구에 대해 어처구니가 없고 도당위원장의 직분과 권한을 망각한 언동”이라며 불쾌감을 전했다.

앞서 6일 허 위원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원 장관의 총선 출마를 권유했다. 공교롭게도 해당 지역구는 김 부원장이 당협위원장과 함께 총선 출마까지 검토 중인 지역이다.

김 부원장은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원 장관과 같은 강력한 후보가 제주지역에 공천돼 이끌어 나가는 데에는 전적으로 동의하며 당원들도 바라고 있는 사실”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제주시을 공천과 관련해 도당위원장이 전략공천 등 이러쿵 저러쿵 하는 것은 자신의 직분을 착각해 도를 넘어서는 경거망동”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부원장은 또 “총선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후보자들과 상의도 없이 자기의 생각을 독단적으로 공개 주장을 하는 것은 정치적 에티켓도 없고 비상식적인 언사”라고 힐난했다.

더 나아가 “오랫동안 당협위원장 공석으로 약해져 있는 제주시을 당협위원회를 더욱 분열시키고 와해시키는 무지한 생각과 행동으로 밖에는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기자회견 자리에서 언급된 제주지역 비례대표 배정과 관련해서는 공감의 뜻을 전하고 중앙당을 향해 제주시을 조직위원장의 조속한 공모를 주문했다.

김 부원장은 “비례대표는 당대표 선거 당시 제주에 공약한 내용이라 수시로 중앙당에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공석인 조직위원장 내정도 속히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