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알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김영진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6알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김영진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국민의힘 제주시갑 선거구 공천에서 배제된 김영진 예비후보가 여과 없는 분노를 쏟아내며 탈당 후 무소속 출마 강행을 공식화했다.

김 예비후보는 6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공천학살이란 만행을 자행한 국민의힘은 헌법 정신과 민주주의의 가치를 정면으로 훼손했다"며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무소속 신분으로 이번 선거를 끝까지 완주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사심으로 가득 찬 특정인과 기득권이 당을 장악하는 독선의 섬을 떠나 선량한 민심의 바다로 향하고자 한다"며 "기성정치의 잘못된 유산인 혐오와 불신, 증오를 극복함으로써 국민을 위해 경쟁하는 정치의 서막을 여는 불쏘시개가 되겠다"고 했다.

특히 국민의힘의 공천을 겨냥해 "제주의 민심과 이반된 듣보잡 인사를 공천함으로써 과거의 사례처럼 민주당 후보에게 국회의원직을 헌납하는 자충수를 두고 말았다"며 "국민의힘은 낡은 기득권과 기회주의에 매몰된 채 오직 대통령과 한동훈 위원장만 바라보는 식물정당으로 전락했다"고 작심 비판했다.

김 예비후보는 "저의 가슴 속에는 국민의힘 제주시갑 당원들과 함께했던 기억으로 인해 만감이 교차하고 있다. 당원들과 함께했던 시간들은 결코 가볍지 않은 행보였기에 마음이 편치 않다"며 "제주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통합이라는 시대정신을 완수하기 위해 당원들의 지지와 성원을 평생 마음 속에 간직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이상 권력욕에 들끓는 인사에게 제주의 미래를 맡길 수는 없다. 배신과 거짓말에 능통하고, 사리사욕과 뻔뻔함으로 가득 찬 이에게 우리의 미래를 맡기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며 "노력하는 이가 정당한 보상을 받는 제주, 더 나은 삶을 향한 꿈이 넘쳐나는 제주를 만들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자신의 무소속 완주가 경쟁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예비후보에 이로운 결정이 아니냐는 질문에 김 예비후보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현명한 제주시갑 유권자들을 믿는다"고 답했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공전을 거듭하던 제주시갑 선거구 최종 후보로 고광철 국회의원 보좌관을 단수 공천했다. 김 예비후보가 실제 무소속으로 출마하게 되면 제주시갑 선거구는 국민의힘 고광철,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무소속 김영진 등 3파전으로 치러질 공산이 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