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새해 예산안을 심의하는 시기 김희현 정무부지사의 부산 일정과 관련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제주녹색당은 10일 논평을 내고 “자기 역할을 망각한 김희현 정무부지사는 공식적으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제주녹색당은 “지난해 11월 예산안 심사가 한창인 가운데 해외 출장을 명목으로 예산결산위원회 통합심사에 참석하지 않아 논란이 됐던 김 정무부지사가 예산안 심사가 한창인 주말 부산에서 부적절한 행보를 했음이 뒤늦게 확인됐다”고 꼬집었다.

이어 “중앙정부가 지방교부금을 대폭 삭감하면서 제주도 재정에도 빨간불이 켜져 2024년 제주 예산 편성 과정은 비상 상황이었고 정무부지사는 문화체육교육국, 관광교류국, 농축산식품국, 해양수산국 등을 관장하면서 관련 부서 예산만 해도 1조6300억원 규모에 달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무부지사라는 직함의 무게는 내팽개치고 권력의 단물만 빨아먹으려는 나쁜 모습이 공직사회로까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막중한 공무에 대한 책임을 소홀히 하면서 주말의 자유와 개인의 사생활을 운운하는 정무부지사는 필요 없다”고 쏘아붙였다.

제주녹색당은 “김 정무부지사는 예산 협의 과정에서 보여준 무책임한 모습에 공식적으로 해명하고 사과하라”며 “오영훈 도지사는 관련 사항에 대해 투명하게 조사하고 공직사회 기강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