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2공항 민의 왜곡 원희룡 스스로 사퇴해야"
정의당 "제2공항 민의 왜곡 원희룡 스스로 사퇴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이 제주 제2공항 민심을 왜곡하고 국토부에 강행을 요구한 원희룡 제주지사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11일 성명을 내고 '민의보다 소신이 중요하다는 원희룡 제주지사는 더 이상 그 자리에 있을 이유가 없다'고 나을 세웠다.

정의당 도당은 "우려했던 일이 현실이 됐다. 10일 새벽 원희룡 도정이 제2공항을 건설을 강행할 것이라는 언론기사가 나올 때까지만 해도 ‘설마’했다"며 "하지만 이런 ‘설마’는 몇 시간 후 원희룡지사가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제2공항을 강행하겠다는 발표를 하면서 현실이 됐다"고 분노했다. 

정의당 도당은 "몇 달간의 협상 끝에 도민화합과 갈등을 종식시키시 위해 제주도와 제주도의회는 제2공항 건설 찬반을 묻는 여론조사를 실시했고, 원지사는 ‘여론조사 결과를 가감 없이 국토부에 전달하겠다’고 수차례 밝혀왔다"며 "그런데 원지사는 여론조사 결과를 자의적으로 해석하면서 도민들과의 약속을 헌신짝 버리듯 내 팽개쳐 버렸다"고 비판했다. 

정의당 도당은 "여론조사는 매우 형식적이었고, 의견 수렴을 한다는 이유로 도민들을 들러리로 세운 꼴이 됐다"며 "민의보다 소신이 중요하다는 원희룡지사는 더 이상 그 자리에 있을 이유가 없다. 갈등을 종식하고 중재해야 할 당사자가 민의를 왜곡하고, 갈등을 증폭시킨다면 도민들은 더 이상 원희룡지사를 지지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라고 사퇴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9
지나가던 똥개도 웃을 소리.. 2021-03-12 08:20:18
어제 오후 제주공항에서 비행기 두대가 접촉사고 발생 큰 인명피해 없어 그나마 다행 기사 보멍 큰소리 치십서!
대형사고 나면 정이당 책임질 겁니까? 어떻게요? 당원들들 호주머니 털어서? 재산 팔아서? LH 직원들도 아니고..
여론조사 결과도 제주도 골고루 반대의견이 많았어도 어차피 참고용인데 제주시 동,서부와 남,북이 서로 다르게 나와 지역 갈등 양상의 결과라 참고용으로도 쓸 수 없다는 걸 모른 체 하며 떠드는 의원들을 보며 제주의 미래가 암울함을 느낍니다. 중요한 건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층에선 찬성 표가 많이 나왔다는 게 그니마 실낱같은 희망입니다.
61.***.***.154

온평리땅주인 2021-03-12 00:00:42
정의당 이라고? ㅋㅋ 누구보고 사퇴하라는거여 ? 정말 양반이라서 욕은 못하겟고 ㆍㆍㆍ 정의당 이사람들아 그라먼 안되는거여 그라면 정의당 앞으로 큰일날거여
211.***.***.193

온평리땅주인 2021-03-11 23:59:45
정의당 이라고? ㅋㅋ 누구보고 사퇴하라는거여 ? 정말 양반이라서 욕은 못하겟고 ㆍㆍㆍ 정의당 이사람들아 그라먼 안되는거여 그라면 정의당 앞으로 큰일날거여
211.***.***.193


용담 토박이 2021-03-11 17:18:14
민주당도의원 공항 반대 하는 인간 좌남수 박원철 강원보 박찬식 돌 머리라 머라
2공항 합의문 작성할 때 잠에서 덜 깨건라 찬성쪽에서 약물중독이라도 시켜버린거라
그러니까 원희룡 같이 배운 한 사람한테는 말도 안되는 이유를 막무가내로거나 아니면 말고 식으로 반대하는 돌머리 20명 머리 돌아가는거하고는 차원이 다른거라는게 입증이 됐쥬
결정적일 때 한 방. 이제야 2번째 멘붕이 왔지 이제 멘붕이 한번 더 올 것이다..
22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