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 “민주주의 파괴 원희룡 지사 사퇴해야”
제주녹색당 “민주주의 파괴 원희룡 지사 사퇴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당은 11일 논평을 내고 “민주주의 파괴자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녹색당은 “원 지사가 제2공항 추진 입장을 국토부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제주도의회와의 합의롤 통해 시행한 제2공항 여론조사 결과를 완전히 무시하는 행보”라며 “제주도와 도의회는 도민 의견 수렴 후 갈등을 유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으로 합의한 바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원 지사는 2018년 외국인 영리병원 녹지국제병원 공론화 결과를 뒤집어 승인했던 과거가 있다. 또 도청 앞에서 제2공항 반대 목소리를 냈던 시민들을 무더기로 고소·고발한 점을 보면 원 지사에게 민주주의는 자신의 이해득실에 따라 쉽게 무너뜨릴 수 있는 것에 불과할 뿐”이라고 주장했다. 

녹색당은 “원 지사가 여론조사 결과를 자의적으로 해석해 도의회와 합의를 무시하고 선택한 것은 결국 개발세력과 부동산 투기세력의 이익이다. 최근 제2공항 계획과 관련해 제기되는 정보 사전 유출과 투기 의혹이 명확히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원 지사의 제2공항 추진 입장은 부동산업자의 인식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세계자연유산 제주에 걸맞지 않는 도지사의 인식 수준이 부끄럽다. 기후위기를 가속화하는 제2공항 추진 입장을 밝히면서 미래와 미래 세대를 명분으로 내세우는 것은 심각한 아전인수다. 농지를 시멘트로 덮고, 제2공항으로 미래 세대 먹거리를 어떻게 보장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녹색당은 “다음 세대의 권리를 위해 청정 제주를 지키겠다는 송악선언의 잉크도 마르지 않았다. 민심을 저버리고 민주주의를 파괴한 원 지사는 사퇴하라”며 “개발세력과 손잡은 원 지사의 측근과 친인척들의 부동산 투기 여부를 샅샅이 조사하라. 또 거주불능 제주를 가속화시킬 제2공항을 즉각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문] 제주도정의 제2공항 추진 입장에 대한 제주녹색당 논평

민주주의 파괴자, 원희룡 도지사는 즉각 사퇴하라!

개발 세력과 손잡은 원지사 측근과 친인척들의 부동산 투기 여부를 샅샅이 조사하라! 

거주불능 제주를 가속화시킬 제2공항 계획 즉각 철회하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3월10일 기자회견을 통해 제2공항 추진 입장을 국토부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의회와의 합의를 통해 시행한 제2공항 여론 조사 결과를 완전히 무시한 행보이다.

작년 12월 원지사는 제주도의회와 제주제2공항 도민의견수렴 관련해서 ‘도민의견수렴 결과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하여야 한다’ ‘도민 의견 수렴 후 갈등을 유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내용으로 합의한 바 있다. 하지만 이미 원지사에게는 2018년 영리병원 공론화 결과를 손바닥처럼 뒤집고 영리병원을 승인했던 과거가 있다. 또한 도청 앞에서 제2공항 반대 목소리를 냈던 시민들을 무더기로 고소 고발했던 전력까지 들여다보면 원지사에게 민주주의는 자신의 이해득실에 따라 언제든 쉽게 무너뜨릴 수 있는 것에 불과할 뿐이다.

원지사가 여론조사 결과를 자의적으로 해석해가며 도민들의 대의기관인 도의회와의 합의 따위는 깡그리 무시하고 선택한 것은 결국 개발세력과 부동산 투기세력의 이익이다. 최근 제2공항 계획 관련해서 제기되고 있는 정보 사전 유출과 투기 의혹이 명확히 해소되지 않은 상태에 원지사의 제2공항 추진 입장은 지역부동산업자의 인식 수준에 머물러 있다. 세계자연유산 제주에 걸맞지 않는 도지사의 인식 수준이 부끄럽기만 하다.

또한 기후위기로 인한 피해가 현실이 되어가고 있는 지금 기후위기를 가속화시키는 제2공항 추진 입장을 밝히면서 미래와 미래세대를 명분으로 내세우는 것은 심각한 아전인수다. 농지를 시멘트로 다 덮어버리며 짓는 제2공항으로 미래세대의 먹거리를 어떻게 보장할 것인가? 다음 세대의 권리를 위해 청정 제주의 환경을 지키겠다는 송악선언은 아직 잉크도 마르지 않았다.

민심을 저버리고 민주주의를 파괴한 원희룡 도지사는 사퇴하라!

개발세력과 손잡은 원지사 측근과 친인척들의 부동산 투기 여부를 샅샅이 조사하라!

거주불능 제주를 가속화시킬 제2공항 즉각 철회하라!

2021년 3월 11일

제주녹색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8
도민 지지도 바닥인 것들이 ㅉㅉ 2021-03-12 08:18:20
어제 오후 제주공항에서 비행기 두대가 접촉사고 발생 큰 인명피해 없어 그나마 다행 기사 보멍 큰소리 치십서!
대형사고 나면 녹색당이 책임질 겁니까? 어떻게요? 하잘난 당원들 호주머니 털어서? 재산 팔아서? LH 직원들도 아니고..
여론조사 결과도 제주도 골고루 반대의견이 많았어도 어차피 참고용인데 제주시 동,서부와 남,북이 서로 다르게 나와 지역 갈등 양상의 결과라 참고용으로도 쓸 수 없다는 걸 모른 체 하며 떠드는 의원들을 보며 제주의 미래가 암울함을 느낍니다. 중요한 건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층에선 찬성 표가 많이 나왔다는 게 그니마 실낱같은 희망입니다.
61.***.***.154

사퇴가 아니라 파면이다 2021-03-11 22:33:11
원희룡은 주권자인 내게서 파면이다.
39.***.***.153

제주도민 2021-03-11 19:32:39
도민여론을 존중 해야지요~~ 이럴거면 뭐하러 여론조사를 해?? 도민 갈등만 유발하는 꼴이지!!! 대다수 도민들 선택이 올바른 선택인것 같애~~ 돈보다 먼훗날 제주의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이 있어!! 제주땅에 2개의 공항은 사실 아니지!! 성산포는 아름다운 일출봉, 우도가 있구~~우리가 지켜야지, 만약 군사 공항이나 들어서면 어쩔꺼여~~ 소음 등 아짤해요 차분히 생각 합시다용!! 지금공항을 어떻게 활용을 하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61.***.***.182

놀고 먹냐? 입으로만 먹냐? 2021-03-11 14:54:26
니들은 쓰레기라도 수거하러 다니면서 환경주장해라.
14.***.***.202

용담 토박이 2021-03-11 14:40:37
박찬식, 문상빈, 강원보, 김성관 똘마니들

14 188, 14 57, 121 5, 118 175, 39 190, 211 120
며칠 안 남았는데 발악하네 욕 본다
22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