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초 아동폭력예방 교육 진행
함덕초 아동폭력예방 교육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전성호)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과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의 지원으로 함덕초등학교에서 11월 20일부터 2일에 걸쳐 3학년~4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90분 동안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재단 CAP교육은 아동의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위한 아동 임파워먼트(Empowerment)교육으로, 학생들이 이러한 권리를 빼앗겼을 때,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역할극으로 알아보는 교육이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수업이 다 끝나고 선생님과 따로 상담을 할 때 내가 불쾌했던 감정을 털어놓을 수 있어서 속이 시원하였고, 앞으로 배운 방법을 통해 내 스스로를 안전하게 지켜야겠다.“, ”역할극을 보면서 내가 예전에 따돌림 당했던 것이 떠올랐다. 지금은 좋아졌지만 교육을 듣고 나니 앞으로 더 이상 그런 일을 당하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또 교육을 지켜본 담임교사는 “쉽고 간단하면서 중요한 내용만 쏙쏙 잘 정리되어 있다. 매년 방문하셨으면 좋겠다.”라고 하였고, 또 다른 교사는 “역할극 훈련이 효과적이고 핵심내용 3가지를 확실히 익힐 수 있었다. 또한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수용적인 자세로 아동들과 소통이 잘 되었다. 사후 지도를 통해 아동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내면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겠다.”라고 교육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전성호)은 아이들이 권리를 지키고, 스스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을 진행 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 문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712-139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