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제주책방 여행지도, ‘제주책방올레’
구석구석 제주책방 여행지도, ‘제주책방올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착한여행, 제주도 내 38개 책방 담은 지도 제작·배포
ⓒ제주의소리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은 제주책방들의 정보를 한 데 모은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제주의소리

사회적기업 (주)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은 제주책방들의 정보를 한 데 모아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제주책방올레 지도는 제주도 내 책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개별 여행자들을 위한 색다른 여행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림책방노란우산, 달리책방, 무명서점 등 9개 책방의 연락처, 주소, 책방 소개 등 상세 안내정보를 포함해 총 38개의 제주책방 연락처와 위치 정보를 담았다. 

특히, △헌책방 △어린이책방 △행사진행 △클래스진행 △북카페 △북스테이 △반려동물동반 가능 책방 등 책방 별로 각각의 특징 및 테마를 표시해 여행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허순영 제주착한여행 대표는 “제주도에만 약 200여 곳의 책방이 운영 중일 만큼 작은 책방, 동네 책방의 열풍이 불고 있고, 이를 찾는 개별 여행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며 “제주 올레길의 성공 사례처럼 제주책방올레 지도가 각 책방에도 힘이 되고, 여행자들이 제주 내 책방을 돌며 즐겁게 여행함으로써 제주에서 책 읽는 문화가 들불처럼 번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책방올레 지도는 지도 내 수록된 38개 책방에서 무료로 배포 중이며, 제주착한여행 홈페이지 (www.jejugoodtravel.com)와 블로그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 서로 다른 7개의 책방을 방문해, 5천 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증정하는 스티커를 모아 SNS에 올리면 무료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착한여행은 "제주책방올레는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문화를 담은 제주여행 콘텐츠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착한여행은 제주 내 책방들의 정보와 소식, 책방지기 인터뷰 등 책방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전하고, 책방지기들과의 만남, 책읽기 프로그램, 제주문화체험 등을 엮은 다채로운 제주책방 탐방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제주의소리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은 제주책방들의 정보를 한 데 모은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제주의소리

※ 제주책방올레 지도 내 책방 목록

구들책방, 그리고서점, 그림책방노란우산, 나이롱, 달리책방, 돈키호테북스, 동경앤책방, 동림당, 라바북스, 만춘서점, 무명서점, 미래책방, 미스터북, 바라나시책골목, 밤수지맨드라미, 보배책방, 북살롱이마고, 북스페이스곰곰, 북타임, 소심한책방, 시옷서점, 시와그림책, 시인의집, 어떤바람, 언제라도북스, 웃한책방, 유람위드북스, 이듬해봄, 제주풀무질, 책다방, 책방소리소문, 책방오늘, 책방무사, 책밭서점, 책약방, 책자국, 책한모금, 캔북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아무나 2019-12-28 12:20:47
제주에 독립서점만 100여개있다는데 고작 38개라뇨;;;;
220.***.***.93

책방 2019-11-18 19:32:05
아라동에 아무튼책방도 있어요
21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