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s.jpg
제9회 제주10대문화 UCC전국공모전...해녀, 귤 등 10대문화 소재로 여행 이야기 


한해 관광객이 1200만명을 넘어서고 ‘이주민’이란 새로운 용어까지 만들어낼 만큼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제주, 각자 나름대로 마음 속에 간직한 제주의 매력을 UCC(User Created Contents)로 공유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최대 300만원의 상금은 덤이다.

제주도가 후원하고 [제주의소리]가 주최, 주관하는 ‘제9회 제주10대문화 UCC전국공모대전’이 8월 21일까지 작품을 공개모집한다.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창의적인 컨텐츠로 매해 제주의 문화를 알려온 이번 행사는 올해 ‘제주 10대문화’와 ‘여행’이란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공모주제는 단체 관광객이 아닌 혼자 혹은 두 명 이상의 개별관광객이 갈수록 늘어나는 최근 추세에 발맞춰, 제주 10대문화를 활용한 제주여행 코스, 제주여행 이야기로 정해졌다.

한라산, 해녀, 제주어, 4.3, 돌문화, 제주굿, 제주초가, 갈옷, 귤, 오름 등 열 가지 제주문화를 활용한 나만의 제주여행 코스, 나만의 제주여행이야기를 영상이나 사진 스토리보드로 제작하면 된다.

이와 함께 제주10대문화에 대한 나만의 이야기나 설화, 전설도 UCC로 제작할 수 있으며, 제주10대문화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컨텐츠로 만들어도 무방하다. 단, 10대 문화와 여행을 융합하면 더 큰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제주 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으며 단독이나 공모 제출 모두 가능하다. 다른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은 제한되고 한 명이 다수 작품을 제출 할 수 있지만 수상은 1개만 가능하다. 

상금은 UCC 분야 대상이 300만원, 사진 스토리보드는 100만원이며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에 따라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작품길이는 3분 내외의 스토리 UCC이거나 30초 내외의 CF UCC이어야 한다. 사진 스토리보드 작품은 최소 8개의 사진이 필요하다.

작품 유형은 영상컨텐츠는 'avi, wmv, swf' 파일 등이며, 사진은 문서형식(hwp, ppt 등)으로 제출해야 한다. 해상도는 '640*480 pixel' 이상에 300MB를 넘으면 안된다. 작품의 장르는 드라마, 뮤직비디오, CF 등 제한을 두지 않는다.

접수방법은 공모 신청서와 UCC를 웹하드에 등록하면 된다. 신청서는 10대문화 공모대전 홈페이지(jejuucc.net)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웹하드(http://www.webhard.co.kr 아이디는 'ucc7021', 비밀번호는 '7021'이다. 웹하드에 접속해 ‘Guest’ 폴더에 팀명칭으로 폴더를 만들어 제출작품을 업로드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소식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jejuucc)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제주의소리(064-711-7021)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