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사람, 제주를 읽어요!” 특별한 제주여행 원한다면
“책과 사람, 제주를 읽어요!” 특별한 제주여행 원한다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착한여행, 2020 ‘제주책방올레’ 지도 제작 배포
ⓒ제주의소리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이 제주책방들의 정보를 한 데 모은 2020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펼친 지도의 후면. ⓒ제주의소리

‘진짜 제주’를 만나는 특별한 제주여행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제주도 내 55개 책방과 여행코스를 담은 제주책방 지도가 리뉴얼돼 찾아왔다.

사회적기업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은 제주 내 책방과 마을, 사람을 잇는 여행을 주제로 한 2020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작년 가을 첫 발행을 시작하고 약 2만 부를 배포하며 실제로 책방 매출 증진과 여행객의 편의를 도운 제주책방올레 지도.

지도에는 총 55곳 제주 책방의 △연락처와 특징 △위치 정보 △책방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 등이 담겨있다. 헌책방, 어린이책방, 행사, 북카페, 북스테이, 독립출판물, 반려동물동반, 문화누리카드 등 △책방의 특징과 테마를 표시한 아이콘을 넣어 책방을 찾는 이들의 편의를 높였다.

특히 지도에 수록된 책방들에서 도장을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이 특별하다. 책방은 한 권 이상의 책을 구입한 사람들에게 책방의 이름을 새긴 도장을 찍어준다. 여행자가 게임 미션을 수행하듯 즐겁게 책방과 마을을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허순영 제주착한여행 대표는 “공정여행으로 마을여행을 디자인하며 제주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고 제주를 지켜가는 여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제주 전역에 자리한 동네책방들과 마을을 연계한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통해 진짜 제주를 경험하는 새로운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착한여행은 오는 6월부터 제주책방올레 지도와 연계해 개별여행자와 단체여행객들을 위한 책방투어를 진행한다.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책방올레버스’ 일일 책방투어는 매주 주말 진행되며, 제주 책방과 주변 마을, 바다, 명소를 알차게 돌아다닐 예정이다. 책과 책방을 좋아하는 단체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일일 교육여행, 가족 단위 책방 방문 등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여행콘텐츠로 기대를 더한다.

책방올레버스 책방투어는 6월 초, 제주착한여행 홈페이지 ( www.jejugoodtravel.com )에서 신청 가능하며, 제주책방올레 지도 역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제주의소리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이 제주책방들의 정보를 한 데 모은 2020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펼친 지도의 전면. ⓒ제주의소리

 ※문의 : 제주착한여행 064-782-51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
제주아이셋 2020-05-29 09:29:21
제주에 책방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네요 서점가면 만화책만 읽는 아이가 책방에서 그림책을 골라서 읽으니 너무 좋네요 책방들이 좋은책들 선별해 놓아서 편해요~~
223.***.***.167

제발 2020-05-28 20:29:52
제발 지원금이 아닌 본인들의 돈으로 지도를 제작한 것이기를....요즘 관광사업자들은 힘들어 죽겠는데......책방 홍보하는데까지 도에서 지원한 것은 절대 아니기를....노파심에...
112.***.***.92

하로동선 2020-05-28 17:43:35
지난번 드림타워에서 돈 받아서 뭔가 해본다는 것은 어찌되었누! 독서 운동가면 독서를 하세요. 책은 안읽고 그럴 듯한 북카페, 서점 모아서 공정여행이란 허무한 시류운동하지 마시고.
1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