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장관이 14일 제주4.3 직권재심 합동수행단을 찾아 총선 출마설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14일 제주4.3 직권재심 합동수행단을 찾아 총선 출마설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각종 선거 출마 예상자에 이름이 오르는 등 정치권의 관심을 받는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출마 여부에 대한 확답을 피했다. 

14일 제주를 찾은 한 장관은 ‘제주4.3사건 직권재심 합동수행단’ 업무보고에 앞서 그동안 실적에 대한 자평을 묻는 취재진에게 “열심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4.3과 관련된 재심은 어려운 업무다. 정부 입장에서는 전적으로 선의며, 피해자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착오가 있을 수 있지만,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극 수용하겠다. 스스로 앞으로는 더 할게 없다고 할때까지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제주도민과 국민들이 추후 평가해줄 것이다. 저희는 열심히만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총선 출마설에 대해서는 “어릴때부터 하고 싶은 일이 없었다”고 에둘렀다. 

출마설에 대해 한 장관은 “그런 소문이 제주까지 났느냐”며 “어릴 때부터 하고 싶은 일이 없었고, 되고 싶은 것도 없었다”고 운을 뗐다. 

한 장관은 합동수행단 업무보고 자료를 가리키며 “지금은 이런 것들을 하고 싶다. 법무부장관으로서 모든 일에 성의를 갖고 하루하루 노력하겠다”며 확답을 피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