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결과에 대한 의견을 국토교통부에 제출하기로 한 것과 관련, 정의당 제주도당은 10일 보도자료를 내고 "원 지사는 제2공항 민의를 정확히 대변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제2공항 관련해 제주도정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최근 제2공항 추진 도민의견 수렴을 위한 여론조사 결과 도민들은 반대를 선택했음에도 제주도정은 민의를 무시하려 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제주도가 '공항 건설을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정하고 국토부에 전달할 예정이라는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이 기사가 오보이길 진심으로 바란다. 오보가 아니고 사실이라면 제주도민의 민의를 역행한 것으로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며 "원희룡 도정은 갈등에 마침표를 찍기를 바랐던 제주도민들을 무시하고, 더 큰 갈등을 조장한 당사자로 성난 파도와 같은 민심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제2공항 사업 예정지 투기 의혹이 있는 가운데 변창흠 국토부 장관이 조사가 필요하다는데 동의했다. 사전에 공항 입지 정보가 유출돼서 토지 거래량이 증가했다는 사실은 예전에도 공공연하게 떠돌던 얘기였다"며 "도민들이 납득 할 수 있도록 전면적인 전수조사와 경찰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