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7월9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부동의'할까?
환경부, 7월9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부동의'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상정 의원 "부동의할 수밖에 없다"..."정석공항 활용 논의는 시기상조"
심상정 의원이 7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심상정 의원이 7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7월9일 환경부가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대해 '부동의'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소문의 진원지가 심상정 의원실로 지목됐다.

제주출신 국회의원 3인방이 제3의 대안으로 얘기하는 대한항공 정석공항 활용론에 대해 심상정 의원은 시기상조로 제2공항 백지화가 우선돼야 한다고 일축했다.

심상정 국회의원은 7일 오전 10시30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 제2공항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제주출신 국회의원들이 제3대안으로 정석공항 활용론에 대한 질문에 심 의원은 "제주도민들께서 제2공항 반대로 뜻을 모은 이유는 더 이상 난개발과 과잉관광으로 제주도의 지속가능성을 훼손할 수 없다는 선언한 것"이라며 "제2공항이 백지화된 이후에 도민들이 제주의 적정한 관광규모가 얼마이며, 인프라조성이 어떤 게 필요한 지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 의원은 "정석공항 등 다른 활 용여부 문제는 미래비전이 어떻게 결정되는가에 따라서 이후에 검토돼야 하다"며 "백지화가 선언된 이후에 도민의 논의에 따라 결정하게 될 것이며,  정석공항 활용문제는 선후가 바뀐 것"이라고 제주출신 국회의원들과 입장을 달리했다.

오는 7월9일 환경부가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부동의를 결정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그 소문 진원지가 심상정 의원실로 지목되고 있다는 질문에 대해 심 의원은 "그런 얘기를 직접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다만 심 의원은 "원칙대로 환경부와 국토부가 자기 소임을 회피하지 않는다면 환경부에서 다른 결정을 할 수가 없다"며 "환경부는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부동의말고 다른 결론을 낼 수 없다"고 장담했다.

심 의원은 "제2공항에 대해 도민이 이미 결론을 내렸다. 국토부가 이리저리 시간을 끌고 있는데 헛수고"라며 "7월 중으로 정부가 최종 결론을 내줄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4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8
미친 ㄱ ㅂ 같은 ㄴ 2021-07-09 15:32:49
에잇 밥맛떨어져
39.***.***.172

문재인 한정애 똑바로 들어! 2021-07-09 12:01:52
@국책사업역사상 환경 파괴 가장 많은 대한민국 최대 철새도래지 새들이 날아오는 길목에 산을 깎고 바다를 매립하고 어장을 파괴하면서 건설하는 가덕신공항의 환경영향평가는 한정애가 통과시키고 짝퉁 공정 문재인이 밀어부쳤지? 2천5백명에게 단순 참고용으로 전화질 해서 물어본 걸 가지고 도민의견 어쩌고 개수작 부리지마라 2천5백명에게 국책사업 결정권 어떤 놈이 줬나? 가덕신공항은 31개 법령을 위반하고 밀어부쳤다는 거 대한민국 국민 모두는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어! 국책사업역사상 환경 파괴가 가장 적은 제주2공항 환경영향평가 만에 하나 허튼 수작 부리면 어떻게 된다는 거 생각해 봤나?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눈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다는 거 알아? 대한민국 그렇게 만만한 나라 아냐! 공정을 우습게 생각하면 문재인이고 한정애고 골로 가는거야! "공정파괴" 장난쳤던 박근혜 이명박 골로 보낸 거 니들이야! 똑바로 기억 해! 지구촌 역사를 한번 돌아봐! "공정"가지고 장난쳤던 놈들 다 골로 간거 알지?
39.***.***.248

??? 2021-07-09 10:22:37
하다하다 지지율 1%도 안되는 심상정을 데려와서 막으려하니
기가차다 기가차...
112.***.***.202

요약 결론 2021-07-09 09:58:53
국토부가 세운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방안은 2가지.
제주공항 확장 vs 제2공항 건설 방안.
반대측 주장은 이 두가지 방안 중에는 제주공항 확장안이 제2공항 새로 짓는 것 보다는 낫다는 것.
그러나 국토부 주장처럼 4500만 이상 원하지도 않고
수요예측이 맞지도 않다는 것.
현 제주공항 잘 활용하면 3500만 수요까지 충분하니까 제2공항 필요없다는 것.
제주공항 해상 남북활주로 확장은 최후의 활용수단.
현 제주공항 첨단 현대화 시설로 개선하면 충분하다는 것.

이상.

이것을 계속 왜곡하는게 국토부와 투기꾼들의 수작.
도민들은 현명하게 판단할 것.
갈등 종식 끝.
223.***.***.41

첨단터미널 신축 2021-07-09 09:58:00
제2공항 사업하려고 했던 5조원 그대로 제주공항 첨단리모델링과 공항대중교통에 투자하는 것이 순리다.
오랜기간 제주도민들은 제주공항 확장을 공항인프라 확충 방안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공항공사가 제주공항에 관광객만 늘렸지 관광객들로 인한 대중교통의 혼잡은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았다.
제주도 대중교통의 혼잡 책임의 첫번째 소재는 국토부 한국공항공사다. 제주공항에서 번 이익 제주도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동안 제주 곶자왈과 중산간 개발에 나서 도민들의 원성을 샀던 JDC도 제주도민들에게 성찰과 보은, 새로운 출발의 기회가 왔다.
제주시내 대중교통의 중심을 트램으로 전면 전환하도록 공항공사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대플랜을 짜야 한다.
해태동산 쪽 대규모 신청사 신축하고 공항대중교통 트램 완성하면 된다.
223.***.***.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