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왜곡하고 4·3을 폄훼하는 현수막이 제주 곳곳에 내걸리면서 4·3단체에 이어 지역 정가에서도 질타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23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논평을 내고 “도민의 자존심을 짓밟고 제주4‧3을 왜곡‧폄훼하는 행위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공개 비판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태영호 최고위원의 망발에 이어 일부 보수 정당까지 제주4‧3 왜곡‧폄훼에 나선 현재 상황은 충격적”이라며 최근 불거진 현수막 사태를 겨냥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 경사노위 김문수 위원장이 대표로 있던 자유통일당도 괴현수막을 내걸었다”며 “정부여당은 제주4‧3 흔들기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역사를 왜곡하고 도민 자존을 짓밟는 현수막을 당장 철거하라”며 “4‧3 폄훼시 처벌하는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의당 제주도당도 입장문을 내고 “제주4·3사건진상조사보고서와 4·3특별법을 버젓이 부정하는 행태가 윤석열 정부 집권 이후 지속되고 있다”며 극우보수 세력을 겨냥했다.

더불어 “지금껏 색깔론을 덧씌우며 도민 명예를 철저하게 짓밟고 우롱했다”며 “4·3 추념식을 앞두고 이런 행위가 공공연히 벌이고 있다는 점은 그냥 넘어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4·3의 진실을 왜곡하고 부정하는 어떤 세력도 용납할 수 없다”며 “보수 정당들은 4·3을 왜곡하는 현수막을 당장 철거하고 유가족과 도민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제주녹색당도 논평을 내고 “고난의 길을 헤쳐온 4‧3을 부정하는 극우세력들의 망언과 추태는 보수 정권이 들어설 때마다 재등장하고 있다”며 쓴소리를 건넸다.

더 나아가 “공분과 규탄만으로 끝낼 일이 아니다. 진실을 왜곡하고 도민의 명예를 더럽히지 않도록 혐오표현방지조례와 4‧3특별법 개정 등 모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보수우익이라 자임하는 거짓 선동 세력에게 경고한다. 지금 당장 4‧3의 항쟁 정신을 훼손하는 거짓 현수막을 내리고 도민들에게 엎드려 백배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